안녕하세요, 체크인 삿포로 민성아빠입니다. 삿포로 눈축제가 끝나는 2월부터는 홋카이도 아바시리지역 도는 몬베츠에서 유빙을 볼 수 있는데요. 유빙을 보러 제일 많이 방문하는 아바시리이기 때문에 삿포로에서 아바시리까지 가는 교통편 정보를 공유합니다.
삿포로에서 아바시리역 가는 법
삿포로에서 아바시리까지는 고속버스와 JR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1. 고속버스
삿포로-아바시리까지 가는 고속버스는 JR 삿포로역과 추오 버스 터미널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버스는 하루 10대정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삿포로역 출발 9대, 추오 버스터미널 출발 10대) 또한, 삿포로 추오 버스터미널에는 저녁 11:40분에 출발하는 심야고속버스가 있는데, 이걸 이용하시면 다음날 오전 6시에 아바시리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동시간이 아까운 분들은 심야버스를 이용하는 걸 고려하셔도 좋겠네요. 아참, 심야버스는 사전예약이 필수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cafe.naver.com/chms01/10833 <---홋카이도 야간버스 정보
www.abashiribus.com/inter-city/winter/ <-- 고속버스 시간표
2. JR (특급 오호츠크호)
삿포로역에서 아바시리역까지 제일 빨리 갈 수 있는 대중교통편은 특급 오호츠크 열차입니다. 다만, 직행열차는 하루 1대만 배차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추셔야 합니다. (삿포로역 출발 : 6시 56분/ 12시 18분, 아바시리역 도착)
특급 오호츠크호 직행열차를 이용하면 아바시리역까지는 5시간 22분, 다른 열차를 이용하게 되면 최소 6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3. 일일 투어버스
혼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불편하다면 삿포로역에서 아침에 출발하는 당일투어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인당 요금은 11,000엔 정도인데, 여기에는 교통비와 입장료가 포함된 가격인만큼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JR레일패스를 이용하자
일본에서 JR 기차 요금은 상당히 비싼편입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3~5일짜리 JR레일패스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JR레일패스를 구매한 사람은 무료로 지정석을 이용할 수 있으니 하루전날 JR창구(미도리노마도구치)에서 지정석을 예약하실 바랍니다.
JR레일패스 구입하기
JR이용할 땐 간식 구입은 필수!
다른 장거리 JR열차와 달리 특급 오호츠크호 안에서는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없습니다. 중간에 한번 엔가루역에서 정차해서 15분정도 휴식을 하는데, 여기서도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도시락(에키벤)이나 음료수는 미리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빈손으로 기차 타면 최소 5시간은 굶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유빙 보러 갈 때 꿀팁
유빙보러 갈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공유하자면, 좌석은 달리는 방향을 앞으로 조정한 후 좌측창가 앉으시면 아바시리강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빙선을 탑승하실 분들은 오후 2시 티켓을 예약하시면 점심밥 먹을 여유시간도 생기기 때문에 보다 여유롭게 유빙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바시리역에서 유빙선 탑승장까지는 걸어가지마시고 역 앞에 정차하는 버스를 이용해주세요. 이동시간은 약 10분 정도 걸립니다.